'잃어버린 30년' 겪은 일본, 따라가는 중국
그는 지역 토호의 행태에 비판적이었지만.
협정은 2028년 6월 22일에 만료한다.▶협정 연장 추진 ▶공동개발 조기 착수 등 뭐라도 해야 한다.
결국 각각 50% 지분으로 50년간 공동개발하기로 협정을 맺었다.김현기 순회특파원 겸 도쿄총국장 kim.2011년 국내에서 개봉했던 영화 7광구의 포스터 #3 한·일 간 최대 현안인 강제징용자 배상 문제를 놓고 막판 줄다리기가 한창이다.
한마디로 우리가 앞으로 2년가량 이대로 손 놓고 있으면 검은 진주 7광구는 사실상 일본 손으로 넘어가게 되는 것이나 다름없다.필요하다면 뜯어고쳐야 한다.
제주도 남쪽과 일본 규슈 서쪽 사이에 위치한 대륙붕으로.
문제는 유엔 해양법이 94년부터 바뀌어 7광구 공동개발구역 90%가량이 지리적으로 가까운 일본에 속하게 됐다는 사실이다.앞서 이날 오전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중대재해처벌법의 50인 미만 확대 적용을 2년간 유예하는 대신 산업안전보건청지원청을 2년 뒤에 신설하는 안을 야당 측에 제안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민주.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 직후 기자들을 만나 민주당은 산업 현장 노동자의 생명과 안전이 더 우선한다는 기본 가치에 충실하기로 했다며 정부 여당의 제안을 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중대재해법 2년 유예 거부… 산업현장 노동자 안전이 우선6명 사상 ‘안성 상가붕괴 시공사 대표 중대재해법 위반 기소대통령실 민주.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민의힘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해당 개정안에 대해 이날 처리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고 있다며 만약 민주당이 이를 수용하면 행정안전위원회와 법제사법위원회를 열어 이 법을 같이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했다.